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의 복합적인 변화로 인해서 코안의 점막이 예민해지기 때문에 평소 비염이 있는 분들이나 없는 분들도 임신성 비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임신성 비염의 증상은 코가 막혀 숨쉬기가 힘들어지고, 숨쉬기가 힘드니 뇌로 공급하는 산소가 부족해 공황장애 등의 현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임신성 비염 증상과 극복 후기 등에 대해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성 비염 증상

임산부는 감기에 걸려도 감기약 한 번 제대로 못 먹고, 염색도 못하고, 뱃살도 트는 등 여러모로 불편한게 많습니다. 임신성 비염도 그냥 몸뚱이로 버티려니 재채기를 달고 지내고, 일단 숨이 제대로 안 쉬어 지기 때문에 짜증 지수도 올라가고 여러모로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재채기를 할 때는 볼록한 배의 아랫배가 당기고, 행여나 태아에게 안 좋은 영향을 미칠까 걱정이 됩니다. 병원에서 처방하는 약이 있지만 뱃속에 있는 태아를 생각하면 마음 놓고 약을 먹을 수도 없는 산모의 마음입니다.
임신성 비염 극복 후기
임신성 비염에는 그냥 코세척만이 답입니다. 아침, 점심, 저녁 최소 3번 이상 코세척을 하는 것입니다.

임신성 비염이 심할 경우에는 코세척을 한번 할 때 2회 이상 정도 해주면 더욱 빠르게 비염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세척 열심히 하세요.
비염과 작두콩차

작두콩차는 원래 비염에 좋은 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소한 향이 나는 작두콩차는 작두콩을 말려서 만든 차로 맛이 평범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마시기에 편하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건강음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대략 한봉지에 2만원 선으로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500ml 정도의 뜨거운 물에 작두콩 2조각 정도를 우려내어 마시면 됩니다.
작두콩차의 주요 성분과 효능
작두콩차에는 다음과 같은 성분과 효능이 있습니다.
- 비염개선 : 작두콩차에는 항염 성분과 사포닌 성분이 있어 코 점막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해 비염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정기적으로 작두콩차를 섭취하면 만성 비염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 항염효과 : 작두콩차에는 항염 성분이 있어 관절염 등 염증성 질환을 완화해 줍니다.
- 면역력강화 : 비타민 C와 사포닌 성분은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환절기에 특효입니다.
- 소화개선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불량이나 변비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식후 한 잔의 작두콩차는 소화에 유익합니다.
- 그 밖의 효능 : 해독효과, 피부건강, 이뇨작용, 혈당조절 효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