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타치온(Glutathione)이라는 영양제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예전에는 비타민C만 잘 챙겨 먹어도 좋았는데, 이제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아르기닌, 셀레늄 등등 효능과 효과를 들어보면 챙겨먹어야 할 영양제가 너무 많습니다.
이제는 항산화물질 글루타치온이라는 영양제도 챙겨야 할 것 같네요.

항산화물질 글루타치온 영양제
신체 노화를 막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있어서 우리 몸속에서 항산화물질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활성산소란 녀석이 체내에서 우리 몸을 공격하는데요.
이를 지켜주는 것이 바로 항산화물질입니다.
이 항산화 물질 중에서도 비타민C와 글루타치온이 정말 중요합니다.
우리가 고기를 먹거나 하면 몸안에서 저절로 글루타치온을 생성하는데요.
문제는 20대부터 매 10년 마다 몸속 항산화물질인 글루타치온의 농도가 15%씩 감소한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 활성산소로부터 공격을 더 많이 받게 되는데, 이를 방어하는 글루타치온이 늙어갈 수록 낮아진다고 하니 슬픕니다.
글루타치온의 섭취방법
시중에 글루타치온 영양제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을 섭취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 몸속에 글루타치온이라는 물질로서 존재해야 되는데, 글루타치온을 먹으면 소화기관에서 전부 분해가 되어서 몸에 큰 효과가 없다는 것이지요.
일부는 분해 흡수된 글루타치온이 체내에서 재합성이 된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래서 나온 약이 소화기관까지 가지 않도록 녹여먹는 글루타치온으로 입안에서 바로 흡수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주사기로 직접 투여하는 글루타치온 주사제가 있습니다.
병원에서 글루타치온을 주사로 맞아야지 효과를 볼 수가 있다고 하지만 병원에 가야하니 상대적으로 번거롭습니다.
글루타치온의 항산화 효과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 기능이 있습니다.
폐를 통해 들어온 산소는 혈액을 통해 몸의 각 기관으로 보내져 기관이 운영되는데 쓰입니다.
이러한 산소의 대사과정에서 활성산소가 발생되며 이 활성산소는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몹쓸 녀석이죠.
우리 몸의 기관 중에 산소를 가장 많이(20% 정도) 쓰는 뇌 같은 곳에서 활성산소가 많이 발생합니다.
글루타치온이 강력한 항산화 기능의 물질으로 자동적으로 뇌 기능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글루타치온의 중금속 해독 기능
우리가 중금속 중독이 의심되는 진단을 받으면 주로 글루타치온 주사를 처방 받는다고 합니다.
봄철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 속에도 수많은 중금속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런 중금속 해독에 글루타치온 주사제가 처방됩니다.
글루타치온의 면역 강화 기능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 자체가 기본적으로 면역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글루타치온은 백혈구의 기능을 강화해서 면역력을 증가시켜서 특히 폐의 면역 강화에 특출나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의 미백효과
글루타치온 주사는 ‘백옥주사’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우리의 피부색깔을 결정하는 요소는 멜라닌 색소, 카로틴과 혈액입니다.
혈액에 산소가 많으면 혈액이 빨갛습니다. 반대로 산소가 줄어들면 혈액이 검게 변합니다.
우리 몸속에 독성물질이 쌓이거나 산화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가 굉장히 거무스름하게 보이게 되는데요.
간이 안좋거나 우리 몸속에 독성물질이 쌓이면 안색이 어둡게 되는 것입니다.
글루타치온이 중금속해독이나 독성물질을 해독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안색을 발그스름하게 보이도록 도와 백옥주사라고 하는 것입니다.
글루타치온 하루 권장량
알려진 바로는 글루타치온은 비타민C와 비슷할 정도로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 하루 최대 1,200mg이내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항산화물질 글루타치온의 효능과 효과 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